여호수아 21장 [예배인도자와 항상 함께하는 것이 생명에서 영생을 얻는 길입니다]


여호수아 21

[예배인도자와 항상 함께하는 것이 생명에서 영생을 얻는 길입니다]

 

1절입니다.

그 때에 레위 사람의 족장들이 제사장 엘르아살과 눈의 아들 여호수아와 이스라엘 자손의 지파 족장들에게 나아와

지난번에 땅 분배를 다 마쳤습니다. 레위 지파는 골고루 퍼져서 정착해서 생활하는데 그 목적은 예배를 인도하거나 가르치는 일을 하기 때문에 전체 12지파들이 영적인 생활을 유지하게 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섭리이자 은혜입니다.

 

2절입니다.

가나안 땅 실로에서 그들에게 말하여 이르되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사 우리가 거주할 성읍들과 우리 가축을 위해 그 목초지들을 우리에게 주라 하셨나이다 하매

레위지파가 땅을 요구하는 장면인데 실로는 에브라임 땅에 있는 장소이며 여호와의 성막이 있었던 장소입니다.

 

3절입니다.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의 명령을 따라 자기의 기업에서 이 성읍들과 그 목초지들을 레위 사람에게 주니라

예배를 인도하는 사람들은 예배에 참석하는 사람들을 통해서 자기의 기업을 받게 됩니다. 십일조와 헌물, 가축들이나 제물들은 먼저는 하나님께 바쳐진 것인데 레위 지파와 제사장들이 얻게 됩니다.

 

4절입니다.

그핫 가족을 위하여 제비를 뽑았는데 레위 사람 중 제사장 아론의 자손들은 유다 지파와 시므온 지파와 베냐민 지파 중에서 제비 뽑은 대로 열세 성읍을 받았고

그핫은 원래 없고 고핫인데 고핫은 개역한글이고 그핫은 개역개정에서 바뀐 것입니다. 고핫은 레위의 자손인데 고핫 자손 가운데 아론과 모세가 나옵니다. 지금 제비를 뽑았는데 유다 지파와 시므온 지파와 베냐민 지파 중에서 13개의 성읍을 얻게 됩니다.

5절입니다.

그핫 자손들 중에 남은 자는 에브라임 지파의 가족과 단 지파와 므낫세 반 지파 중에서 제비 뽑은 대로 열 성읍을 받았으며

그핫 자손 가운데 제사장 후손들은 유대와 시므온과 베냐민에서 13 성읍을 얻게 되고 제사장이 아닌 후손들은 10 성읍을 얻게 됩니다.

 

6절입니다.

게르손 자손들은 잇사갈 지파의 가족들과 아셀 지파와 납달리 지파와 바산에 있는 므낫세 반 지파 중에서 제비 뽑은 대로 열세 성읍을 받았더라

 

7절입니다.

므라리 자손들은 그 가족대로 르우벤 지파와 갓 지파와 스불론 지파 중에서 열두 성읍을 받았더라

 

8절입니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이스라엘 자손이 제비 뽑아 레위 사람에게 준 성읍들과 그 목초지들이 이러하니라

 

9절입니다.

유다 자손의 지파와 시므온 자손의 지파 중에서는 이 아래에 기명한 성읍들을 주었는데

 

10절입니다.

레위 자손 중 그핫 가족들에 속한 아론 자손이 첫째로 제비 뽑혔으므로

11절입니다.

아낙의 아버지 아르바의 성읍 유다 산지 기럇 아르바 곧 헤브론과 그 주위의 목초지를 그들에게 주었고

아낙은 거인 가운데 최고의 명성을 날리던 자손입니다. 그 아낙의 아버지 아르바의 성읍 헤브론을 얻게 됩니다. 왜 제사장 족속인 아론 자손이 가장 쎈 거인 족속인 헤브론을 얻게 되었을까요? 예배를 인도하는 제사장들은 가장 쎈 사람들이어야 합니다. 그래서 가장 쎈 아낙 족속의 땅을 얻게 된 것입니다. 예배 인도자는 일을 많이 하거나 기도를 많이 하거나 말씀을 많이 아는 사람이 하는 것이 아니라 영적으로 쎈 사람이어야 합니다. 영적으로 쎈 사람이 예배 인도를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가장 쎈 사람이 인도하지 않으면 결국 무너집니다. 쎈 사람이 인도해야 같이 강해지게 됩니다. 가장 쎈 마귀인 아낙 족속의 땅을 제사장들이 먼저 얻게 됩니다.

 

영적인 성장이 가장 잘 되어서 쎈 사람이 인도자가 되어야 하는데 그런 사람이 바로 목사가 되어야 합니다. 원래 목사의 조건이 설교를 잘 하는 사람이 아니라 영적으로 쎈 사람입니다. 예전에 부흥강사들은 말씀을 잘 모르고 엉터리로 설교를 했어도 다 은혜가 임했습니다. 교회에서 말씀을 많이 아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신교가 말씀만을 강조하면서 신앙이 다 약해진 것입니다. 누가 더 지적으로 설교를 잘 하느냐를 보고 따라가니까 신앙이 다 붕괴가 되는 것입니다. 설교 잘 하는 것으로 그 사람을 평가하는데 이것은 잘못됩니다. 찬양도 마찬가지로 노래 잘하고 목소리 좋은 사람을 세워서 인도하게 합니다.

현재 기독교는 영적으로 어린 자들이 주권을 잡고 진짜 의로운 사람들은 다 밀려나기 때문에 교회마다 어려운 것입니다. 교회에서는 영적으로 쎈 사람을 세워야 합니다. 나머지 조건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12절입니다.

그 성읍의 밭과 그 촌락들은 여분네의 아들 갈렙에게 주어 소유가 되게 하였더라

여호수아와 갈렙이 있는데 막판에는 갈렙이 더 영성이 커지게 됩니다. 사사기부터는 갈렙의 조카로부터 역사가 이어집니다. 어떻게 하면 영성이 커질 수 있을까요? 첫 번째는 말씀대로 사는 것입니다. 우리의 영력은 말씀에 순종할 때 세집니다. 기도가 아닙니다. 두 번째는 바로 회개입니다. 죄사함을 받을 때 영성이 커집니다. 세 번째는 기도입니다. 이 세 가지는 제가 깨달은 것인데 영력을 키우는 방법론입니다. 갈렙의 영력이 나중에는 여호수아보다 커져서 역전이 됩니다.

 

13절입니다.

제사장 아론의 자손에게 준 것은 살인자의 도피성 헤브론과 그 목초지이요 또 립나와 그 목초지와

 

14절입니다.

얏딜과 그 목초지와 에스드모아와 그 목초지와

 

15절입니다.

홀론과 그 목초지와 드빌과 그 목초지와

 

16절입니다.

아인과 그 목초지와 윳다와 그 목초지와 벧 세메스와 그 목초지이니 이 두 지파에서 아홉 성읍을 냈고

 

17절입니다.

또 베냐민 지파 중에서는 기브온과 그 목초지와 게바와 그 목초지와

 

18절입니다.

아나돗과 그 목초지와 알몬과 그 목초지 곧 네 성읍을 냈으니

 

19절입니다.

제사장 아론 자손의 성읍은 모두 열세 성읍과 그 목초지들이었더라

 

20절입니다.

레위 사람인 그핫 자손 중에 남은 자들의 가족들 곧 그핫 자손에게는 제비 뽑아 에브라임 지파 중에서 그 성읍들을 주었으니

 

21절입니다.

곧 살인자의 도피성 에브라임 산지 세겜과 그 목초지이요 또 게셀과 그 목초지와

 

22절입니다.

깁사임과 그 목초지와 벧호론과 그 목초지이니 네 성읍이요

 

23절입니다.

또 단 지파 중에서 준 것은 엘드게와 그 목초지와 깁브돈과 그 목초지와

가드 림몬은 단 지파인데 므낫세 지파 가면 또 나옵니다. 위치로 보면 같은 곳인데 같은 지역이 넓다보니 나누어서 가진 것으로 생각됩니다.

 

24절입니다.

아얄론과 그 목초지와 가드 림몬과 그 목초지이니 네 성읍이요

25절입니다.

또 므낫세 반 지파 중에서 준 것은 다아낙과 그 목초지와 가드 림몬과 그 목초지이니 두 성읍이라

 

26절입니다.

그핫 자손의 남은 가족들을 위한 성읍들은 모두 열 성읍과 그 목초지들이었더라

 

27절입니다.

레위 가족의 게르손 자손에게는 므낫세 반 지파 중에서 살인자의 도피성 바산 골란과 그 목초지를 주었고 또 브에스드라와 그 목초지를 주었으니 두 성읍이요

 

28절입니다.

잇사갈 지파 중에서는 기시온과 그 목초지와 다브랏과 그 목초지와

 

29절입니다.

야르뭇과 그 목초지와 엔 간님과 그 목초지를 주었으니 네 성읍이요

 

30절입니다.

아셀 지파 중에서는 미살과 그 목초지와 압돈과 그 목초지와

 

31절입니다.

헬갓과 그 목초지와 르홉과 그 목초지를 주었으니 네 성읍이요

 

32절입니다.

납달리 지파 중에서는 살인자의 도피성 갈릴리 게데스와 그 목초지를 주었고 또 함못 돌과 그 목초지와 가르단과 그 목초지를 주었으니 세 성읍이라

 

33절입니다.

게르손 사람이 그 가족대로 받은 성읍은 모두 열세 성읍과 그 목초지들이었더라

 

34절입니다.

그 남은 레위 사람 므라리 자손의 가족들에게 준 것은 스불론 지파 중에서 욕느암과 그 목초지와 가르다와 그 목초지와

 

35절입니다.

딤나와 그 목초지와 나할랄과 그 목초지이니 네 성읍이요

 

36절입니다.

르우벤 지파 중에서 준 것은 베셀과 그 목초지와 야하스와 그 목초지와

 

37절입니다.

그데못과 그 목초지와 므바앗과 그 목초지이니 네 성읍이요

 

38절입니다.

갓 지파 중에서 준 것은 살인자의 도피성 길르앗 라못과 그 목초지이요 또 마하나임과 그 목초지와

 

39절입니다.

헤스본과 그 목초지와 야셀과 그 목초지이니 모두 네 성읍이라

 

40절입니다.

이는 레위 가족의 남은 자 곧 므라리 자손이 그들의 가족대로 받은 성읍이니 그들이 제비 뽑아 얻은 성읍이 열두 성읍이었더라

41절입니다.

레위 사람들이 이스라엘 자손의 기업 중에서 받은 성읍은 모두 마흔여덟 성읍이요 또 그 목초지들이라

하나님께서 레위 지파들을 마흔여덟 성읍에 분리시켜서 나누었는데 영적인 지도를 하기 위한 것입니다. 일반 교회들은 교육을 교사들이 하는데 영적으로 강한 제사장, 즉 목회자들이 직접 영적인 지도를 해야 합니다. 어릴 때부터 바르게 교육을 받아서 신앙적으로 든든히 바르게 서야 합니다. 천국을 목적으로 이탈되지 않도록 만든 시스템이 12지파의 땅 분배입니다.

42절입니다.

이 각 성읍의 주위에 목초지가 있었고 모든 성읍이 다 그러하였더라

 

43절입니다.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의 조상들에게 맹세하사 주리라 하신 온 땅을 이와 같이 이스라엘에게 다 주셨으므로 그들이 그것을 차지하여 거기에 거주하였으니

 

44절입니다.

여호와께서 그들의 주위에 안식을 주셨으되 그 조상들에게 맹세하신 대로 하셨으므로 그들의 모든 원수들 중에 그들과 맞선 자가 하나도 없었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그들의 모든 원수들을 그들의 손에 넘겨 주셨음이니라

이것은 이 땅에서의 구원의 장면입니다. 주위에 안식을 주신 것입니다.

 

45절입니다.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족속에게 말씀하신 선한 말씀이 하나도 남음이 없이 다 응하였더라

구원 안에 있는 교회는 역사적으로 원수가 이길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대환란 때에는 교회가 마귀에게 지게 됩니다. 왜 질까요? 이것 때문에 다니엘이 엄청 고민에 빠집니다. 하지만 아주 간단합니다. 그리고 매우 중요합니다. 분명히 이기는 싸움인데 대환란 때에는 왜 질까요? 그 이유는 바로 죄를 지어도 천국 간다라는 확신 때문입니다. 죄 지으면 천국 못 갑니다. 하지만 마귀들은 죄를 지어도 천국 간다고 늘 유혹합니다. 아무리 많이 진리를 깨닫고 얻는다해도 죄가 있는 한 절대 천국 못 갑니다. 우리가 신앙생활 할 때 기도를 1000시간을 하고 대단한 뭔가를 이루었다해도 죄가 있으면 절대 천국 못 갑니다. 죄가 엄청 무서운 겁니다.

 

대환란 때 마귀에게 지는 이유는 죄를 가볍게 여기고 죄를 지어도 천국 간다고 믿기 때문에 지는 것입니다. 이것 외에는 질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여전히 기도와 말씀과 예배는 넘쳐 나는데 죄를 짓는 것을 가볍게 여기기 때문에 지는 것입니다. 이 죄가 제일 무서운 것입니다. 그래서 마음으로나 생각으로나 늘 이 죄 때문에 긴장해야 합니다. 죄가 있으면 은사, 계시 다 필요 없습니다. 지금 전 세계적으로 교회에서 예배를 못 드리도록 방해를 받는데 그 이유가 다 그동안 교회나 기독교가 죄를 가볍게 여기고 죄 가운데 살아 왔기 때문입니다. 죄를 지으면 마귀를 못 이깁니다. 죄를 짓는 기독교, 끝난 겁니다.

 

죄를 짓지 않는 것만이 대환란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이며, 이것만이 참 기독교가 되는 방법입니다. 왜 하나님께서 레위 지파들을 고르게 퍼지게 하셨을까요? 지금은 랍비들에 의해서 전해지는데 그들에게는 탈무드가 있고 토라, 율법이 있어서 늘 가르쳐 왔습니다. 그래서 죄에 대한 경계심을 주어서 대대로 신앙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놀랍게도 이스라엘은 한 민족이 기독교 국가로써 오랫동안 유지한 성공 케이스가 됩니다. 돈보다도 건강보다도 더 중요한 것이 죄를 안 짓는 것입니다. 실패해서 혹시나 망한다 할지라도 절대 죄는 지어서는 안 됩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우리가 죄가 없이 지내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다면 대환란을 이길 수 있습니다.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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