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수아 12장 [33마리 귀신의 왕 중 31마리 귀신은 구원 후 추방이 가능합니다]

 


여호수아 12

[33마리 귀신의 왕 중 31마리 귀신은 구원 후 추방이 가능합니다]

 

1절입니다.

이스라엘 자손이 요단 저편 해 돋는 쪽 곧 아르논 골짜기에서 헤르몬 산까지의 동쪽 온 아라바를 차지하고 그 땅에서 쳐죽인 왕들은 이러하니라

 

2절입니다.

시혼은 헤스본에 거주하던 아모리 족속의 왕이라 그가 다스리던 땅은 아르논 골짜기 가에 있는 아로엘에서부터 골짜기 가운데 성읍과 길르앗 절반 곧 암몬 자손의 경계 얍복 강까지이며

시혼은 왕 이름이고 헤스본은 수도입니다. 암몬의 수도는 랏바입니다.

 

3절입니다.

또 동방 아라바 긴네롯 바다까지이며 또 동방 아라바의 바다 곧 염해의 벧여시못으로 통한 길까지와 남쪽으로 비스가 산기슭까지이며

 

4절입니다.

옥은 르바의 남은 족속으로서 아스다롯과 에드레이에 거주하던 바산의 왕이라

바산의 왕 이름이 옥입니다.

 

5절입니다.

그가 다스리던 땅은 헤르몬 산과 살르가와 온 바산과 및 그술 사람과 마아가 사람의 경계까지의 길르앗 절반이니 헤스본 왕 시혼의 경계에 접한 곳이라

헤르몬 산의 높이는 2800m입니다.

 

6절입니다.

여호와의 종 모세와 이스라엘 자손이 그들을 치고 여호와의 종 모세가 그 땅을 르우벤 사람과 갓 사람과 므낫세 반 지파에게 기업으로 주었더라

 

7절입니다.

여호수아와 이스라엘 자손이 요단 이편 곧 서쪽 레바논 골짜기의 바알갓에서부터 세일로 올라가는 곳 할락 산까지 쳐서 멸한 그 땅의 왕들은 이러하니라 (그 땅을 여호수아가 이스라엘의 지파들에게 구분에 따라 소유로 주었으니

 

8절입니다.

곧 산지와 평지와 아라바와 경사지와 광야와 네겝 곧 헷 족속과 아모리 족속과 가나안 족속과 브리스 족속과 히위 족속과 여부스 족속의 땅이라)

이 전체 땅을 다 얻은 것입니다. 역사서를 이해하려면 지리를 많이 이해해야 합니다. 그래서 지리를 많이 보는 것입니다. 성경은 앞부분을 잘 이해해야만 뒷부분이 이해가 됩니다. 선지서를 가면 지리가 많이 나오는데 앞부분을 이해헤야 이해가 쉽습니다.

 

9절입니다.

하나는 여리고 왕이요 하나는 벧엘 곁의 아이 왕이요

 

10절입니다.

하나는 예루살렘 왕이요 하나는 헤브론 왕이요 하나는 야르뭇 왕이요

11절입니다.

하나는 라기스 왕이요

 

12절입니다.

하나는 에글론 왕이요 하나는 게셀 왕이요

 

13절입니다.

하나는 드빌 왕이요 하나는 게델 왕이요

 

14절입니다.

하나는 호르마 왕이요 하나는 아랏 왕이요

 

15절입니다.

하나는 립나 왕이요 하나는 아둘람 왕이요

 

16절입니다.

하나는 막게다 왕이요 하나는 벧엘 왕이요

 

17절입니다.

하나는 답부아 왕이요 하나는 헤벨 왕이요

 

18절입니다.

하나는 아벡 왕이요 하나는 랏사론 왕이요

 

19절입니다.

하나는 마돈 왕이요 하나는 하솔 왕이요

 

20절입니다.

하나는 시므론 므론 왕이요 하나는 악삽 왕이요

 

21절입니다.

하나는 다아낙 왕이요 하나는 므깃도 왕이요

 

22절입니다.

하나는 게데스 왕이요 하나는 갈멜의 욕느암 왕이요

 

23절입니다.

하나는 돌의 높은 곳의 돌 왕이요 하나는 길갈의 고임 왕이요

 

24절입니다.

하나는 디르사 왕이라 모두 서른한 왕이었더라

서편은 모두 31명의 왕인데 동편은 시혼왕과 옥왕 두 왕입니다. 영토를 얻어서 죽인 왕들입니다. 이것이 뭘 의미할까요? 왕들은 귀신을 의미하는데 귀신 3마리는 3마리가 아니라 족속을 의미합니다. 막달라 마리아는 일곱 귀신이 들어가 있었는데 몇 마리인지는 모릅니다. 일곱 족속에 31명의 왕이 있는데 족속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귀신이 2마리가 있다고 하면 죄를 짓는 속성이 2가지라는 것이지 딱 2마리만 있다는 것이 아닙니다. 2마리 중에도 왕이 여러명일 수도 있습니다. 구원 받은 다음에도 귀신들이 있어서 쫓아내야 하는데 블레셋은 원귀신으로 못 쫓아냅니다. 이 블레셋인 원귀신은 바울이 말한 사단의 가시인데 평생 쫓아내지는 못하고 싸워야 할 대상입니다. 싸워서 이기지 못하면 구원상실을 줄 수 있습니다.

 

귀신이 3마리라고 할 때 왕은 20명이 될 수 있는데 그 20명 왕이 거느리는 귀신이 100마리 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귀신 숫자가 2000마리가 되는 것입니다. 군대 귀신을 세분화시키면 2000마리지만 묶음으로 하면 몇 마리 안 되는 것입니다. 축사할 때 몇 마리가 나가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몇 명의 왕이 나가느냐 또는 어느 종류가 나가느냐가 중요합니다. 일곱 족속이 있는데 마귀가 종류별로 역사합니다. 어떤 족속은 음란으로 역사합니다. 어떤 족속은 미움과 증오와 살인의 영이 있습니다. 시기와 질투로 역사하기도 합니다. 역사하는 영이 다 다릅니다. 일곱 족속은 1마리가 1마리가 아니라 왕들로 치면 여러 마리가 있는 것입니다.

 

귀신은 족속이 있고 왕이 있고 졸개들이 있습니다. 왕은 구원받기 전에 2명의 왕, 구원받은 이후에 31명의 왕이 있습니다. 33명인데 놀랍게도 다윗의 부하가 33명이었습니다. 다윗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가장 많이 얻은 사람의 표본입니다. 다윗은 팔레스타인 지역의 모든 종류의 마귀를 이긴 사람입니다. 다윗의 부하 33명은 33명의 어둠의 왕들을 전멸시킨 부하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왕들을 쫓아낸 결과는 예수님을 닮은 속성이 많아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다윗은 영적인 성향이 예수님과 가장 많이 닮은 사람입니다. 왜일까요? 33명의 왕들을 좇아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이 능력을 주시기를 원하시는데 진정한 축사는 나가라! 떠나가라!”가 아닙니다. 진정한 축사는 회개를 통해 일어납니다. 회개할 때 죄를 사함받게 되는데 이 때 내 안에 귀신이 못 버티고 떠나가는 겁니다. 다윗이 하나님 앞에서 회개를 많이 하게 되니까 33명의 왕들을 다 이기고 원수인 사울을 사랑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것은 예수님의 수준입니다. 우리 같으면 열 받아서 원수를 갚았을 것입니다.

 

우리가 구원 받기 전에도 얼마든지 축사의 능력과 은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구원 받기 전에 처음에는 귀신이 1마리, 왕이 1명만 나가도 구원의 은혜에 푹 빠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완성된 것이 아닙니다. 실제로는 귀신이 얼마나 더 있는지 모릅니다. 이 마귀의 존재가 죽었던 우리 조상인지, 사람의 영인지 그건 우리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마귀는 원어가 디아블로이고 귀신은 원어가 다이아몬입니다. 이 귀신은 땅들의 왕들로 묘사됩니다. 우리 안에서 사람처럼 행동하게 합니다. 내 영은 하나인데 귀신이 둘 이상이면 이 귀신을 이기기 힘듭니다. 그래서 더 강한 예수님의 능력으로 쫓아내야 하는 것입니다.

 

이 귀신은 추방이 있고 제압이 있습니다. 먼저는 일상적인 예배와 기도생활로 귀신을 제압해야 합니다. 하지만 추방은 거의 안 됩니다. 어렵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죄를 지으면 안 됩니다. 이 귀신은 죄를 지을 때 안으로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처음에 죄를 지을 때는 몸에 붙어 있다가 나중에는 안으로 들어옵니다. 일단 안으로 들어오면 힘이 세어지는데 밖에 있는 영들을 조정합니다. 가난이든 환란이든 질병이든 다 조정합니다. 그래서 죄를 안 짓고 사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어릴 때부터 신앙으로 잘 키워야 하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범죄하지 않도록 미리 차단하고 예방하고 교육해야 합니다. 죄가 들어가고 귀신이 한 번 들어가면 보통 은혜로는 안 되고 강력한 은혜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온전히 귀신이 나갔다면 엄청난 평안함이 있어야 하고 무병해야 합니다. 병이 있다는 것은 귀신이 있다는 것입니다. 모든 질병은 귀신이 일으키는 것입니다. 귀신을 완전히 제압하면 장수를 얻게 되고 건강을 얻게 됩니다. 성경에 나오는 귀신들을 이해할 때 한 마리, 두 마리 이 숫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행동 양식이 중요합니다. 1마리라 해도 그 아래 왕이 여러 귀신들을 거느릴 수 있는데 마치 1마리처럼 행동하기도 합니다. 귀신들의 목적은 우리가 죄를 짓게 하고 타락하게 해서 지옥으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모든 귀신들의 목적은 오직 지옥입니다. 그래서 제 친구 중 한명은 잠잘 때 마귀가 역사한다고 잠을 안 자고 기도한 적도 있다고 했습니다. 귀신들이 주는 미움이나 음란이나 우울 등 정서들을 그냥 내버려 두면 지지만 싸우면 이길 수 있습니다. 맘에 시험이 올 때 싸우면 이길 수 있습니다. ‘, 원래 나는 이런 사람인가 봐.’하고 내버려 두면 절대 이길 수 없지만 더 강하신 예수님의 능력을 믿고 싸우면 이길 수 있습니다. 물론 완전히 쫓아 낼 수는 없지만 제압시킬 수 있고 영이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귀신을 무서워하지 말고 일곱 마리의 족속, 33마리의 왕, 수백 수천 마리의 귀신들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이길 수 있습니다. 마치겠습니다


jaegap3366@gmail.com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열왕기상 1장 [하나님이 세우시는 영적인 순서는 하나님이 직접세우는 선지자가 첫째이며 선지자가 세우는 제사장이 둘째이며 선지자제사장이 세우는 왕이 셋째입니다]

사무엘하 23장 [영력은 어둠(마귀)를 쫓아내는 힘인데, 영력만큼 타인을 구원으로 인도할 수 있으며, 다윗은 37명 용사들과 70만명을 인도하게 됩니다]

열왕기상 6장 [하나님 뜻으로 세워진 성전은 구원방주로써 하나님의 율법에 불순종하면 무너지며 성소는 temple로 구원받은 자들 모임이며 지성소는 영생의 처소]